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그 외/예수전도단 행사 2012.07.03 09:21





지난 20년 동안 예수를 믿는 수백만 그리스도인이 라마단 금식월 기간에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해 왔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일군을 보내 주소서”라고 기도하기를 명하셨습니다. 지난 20-30년 사이 이슬람 세계에서는 하나님의 역사가 눈에 띄게 일어났습니다.

최근 들어, 살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무슬림이 수백만에 이릅니다. 무슬림을 대상으로 하는 전도의 움직임이 크게 확산되고 있고, 특히 같은 문화권 출신의 사람들이 그 일을 주도해가고 있습니다. 무슬림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다시한번 전 세계적인 30일 무슬림 기도 운동에 동참해 주시기를 여러분께 요청합니다. 하나님께는 불가능한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정말로 신뢰하십니까?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운동"은 본래 1992년 중동 지역 그리스도인 지도자들의 모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모임에 참여했던 지도자들은 무슬림 세계를 위한 기도에 최대한 많은 그리스도인을 동참시키는 것이 하나님의 부르심임을 강하게 느꼈습니다. 그래서 월력을 따르는 이슬람의 라마단 금식월에 맞춰 동일한 기간에 기도 운동을 진행하기로 계획했습니다(2012년은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30일 기도’라마단 금식월 기간에 진행되어야 하는데는 두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일년에 한번 특정기간 동안 무슬림과 우리를 동일시하며 기도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둘째, 무슬림들의 종교적 열정이 가장 뜨거운 그 시기에 무슬림들의 삶속에 하나님의 무한한 역사가 일어나도록 간구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고 라마단 금식월 기간 동안 기도하는 것이 무슬림의 금식과 기도 관습을 따르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이슬람식 사고와 신학, 종교 방식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30일 기도 운동은 무슬림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무슬림을 향한 겸손과 사랑, 존중, 섬김의 정신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역대하 7:14-


20주년을 맞이한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에 그동안 동참해주시고 올해도 새롭게 기도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도로 선교사들이 많은 힘을 얻었고,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이 무슬림들에게 많이 부어졌다고 확신합니다.

그동안 전 세계 수많은 그리스도인이 교단과 언어, 문화를 초월하여 무슬림 세계를 위해 기도했고, 그 결과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새로운 기도의 물결이 일어났습니다. 특별히 올해는무슬림을 위한 기도가 20주년을 맞이한 뜻깊은 해입니다. 이때 북아프리카와 중동 지역 전체에 큰 변화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튀니지에서 시작된 재스민 혁명이 이집트, 리비아를 지나 중동지역에 큰 영향을 지금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슬림을 위한 기도가 더욱 필요한 때입니다. 하나님의 눈으로 세상에 일어나는 현상들을 분별하여, 무슬림 안에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이 확장될 것을 우리가 함께 기대하며 기도합시다.


기간 : 2012년 7월 20일 - 8월 18일 
책값 : 1권 2,500원 
문의 : 031-295-2021 예수전도단 수원지부사무실 


 * 블로그 http://www.30prayer.org (한국), http://www.30-days.net(국제)를 참조하시면 더 세부적인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